1대 대한민국대통령취임선서를 하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6-04 14:50 조회33회 댓글0건본문
4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이재명대통령이 제21대 대한민국대통령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이대통령은 취임선서에서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기는 모두의대통령이 되겠다”고 말했다.
유세를 하는 가운데, 경찰 경호원들이 망원경으로 주변을 감시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이재명대통령이 21대대통령으로 취임했지만, 전담 경호는대통령경호처가 아닌 경찰이 계속 맡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청은 4일 "대선 후보 때 운용됐던 경찰 전담.
‘당 대표 단식투쟁 시절 도움 준 인연’계엄사태 근무한 방호직에도 감사 전해 이재명대통령부부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취임선서식을 마친 뒤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제21대대통령에 취임한 이재명대통령은 4일 취임선서에서 "'모두의대통령이' 되겠다"며 '통합을 강조했다.
이대통령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취임선서에서 "이번 대선에서 누구를 지지했든 크게 통합하라는대통령의 또 다른 의미에 따라,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이재명대통령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 홀에서 취임 선서식을 마친 뒤 조희대 대법원장과 인사를 하고 있다.
이재명대통령이 4일 당선에 앞서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에서 당 주최로 열린 국민개표방송 행사에 참석해 시민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는 모습.
공동취재사진 이재명 제21대대통령은 1987년 직선제 개헌 이후 역대 최다 득표수를 얻는 등 여러 기록을 남겼다.
흰색과 짙은 붉은색, 파란색이 조화를 이룬 넥타이가 시선을 끌고 있다.
최초의 민주당 출신 대구경북(TK)대통령으로 이재명대통령이 당선되면서 되면서 이로써 대구경북은대통령을 가장 많이 배출한 지역이 됐다.
TK는 역대대통령14명 중 6명을 배출했다.
이재명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총리 후보자로 김민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