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인 숙박·음식점업의 금융권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7-08 03:29 조회1회 댓글0건본문
내수 업종인 숙박·음식점업의 금융권 대출액이 90조원을 넘어섰다.
사진은 지난달 12일 서울의 한 식당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7일.
한국 경제의 기초체력을 뜻하는잠재성장률이 올해 1%대로 주저앉을 것이란 경고가 나왔다.
7일 더불어민주당 양부남 의원이 한국은행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지난달 발표한 최신 보고서에서 한국의 올해잠재성장률을 1.
한국의잠재성장률이 올해 처음 2% 아래로 떨어져 1.
9%에 그칠 거라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전망이 나왔다.
앞서 한국은행, 한국개발연구원(KDI) 등 국내 기관들이 올해잠재성장률을 1%대로 낮춰 잡은 데 이어 OECD마저 사상 처음으로 1%대 추락을 경고한 것.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한국의 올해잠재성장률이 1.
9%로 하락할 것이라고 경고한 가운데 6일 서울 명동 상가에 임대 광고가 붙어 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우리나라잠재성장률이 올해 2% 아래로 떨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출산·고령화·혁신부족 등 구조적 문제들이 겹치면서 노동·자본 등 생산요소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가동해도 인플레이션(물가상승) 등 경기 과열을 감수하지 않는 한.
OECD가 추정한 한국의잠재성장률추정치가 2% 아래로 내려간 것은 처음이다.
OECD의잠재성장률전망은 ‘국제 표준’으로 인정받을 정도로 신뢰도가 높다.
한국의잠재성장률은 2011년 3.
8% 이후 14년간 반등 없이.
shutterstock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우리나라의 올해잠재성장률이 사상 처음 2%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잠재성장률은 한 나라의 노동·자본·자원 등 모든 생산요소를 동원해 물가 상승 없이 달성할 수 있는 최대 생산 수준(잠재GDP)의 증가율.
[앵커]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올해 우리 경제잠재성장률이 2%에도 못 미친다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규모가 월등히 큰 미국 경제잠재성장률이 2%가 넘는 점을 고려할 때 우리 경제의 성장 엔진이 너무 빨리 식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우리 경제의 기초체력을 의미하는잠재성장률이 올해 처음으로 1%대 수준으로 낮아질 거라는 전망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서 나왔다.
기업 생산성 개선 정체와 함께 급속한 저출생·고령화로 인해 성장 잠재력은 빠르게 저하되고 있다.
7일 한국은행이 국회 행정.
연도별 국내총생산(GDP)갭 현황' 자료에 따르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지난달 발표한 최신 보고서에서 우리나라의 올해잠재성장률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