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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본점 “식당가 매출 25% 증가”…이유는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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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민종 작성일25-06-23 19:29 조회22회 댓글0건

본문

“식당가를 2개층으로 나눈 공간 실험이 통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3월 재단장해 문을 연 본점 식당가의 100일간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5%가량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본관(더 리저브) 5층에 있던 본점 식당가를 재단장해 지난 3월 신관(디 에스테이트) 13층과 14층으로 나눠 오픈한 결과다.
신세계백화점은 13층은 일반 음식점으로, 14층은 고급 음식점으로 이원화해 식음료 브랜드를 다채롭게 선보였다. 캐쥬얼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문을 연 13층에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구르밍 선정 ‘광화문국밥’, 캐쥬얼 일식 브랜드인 ‘마쯔야’를 입점시켰고 14층에는 프리미엄 다이닝을 콘셉트로 하우스오브신세계 강남에 입점한 스시 브랜드 ‘김수사’와 블루리본 서베이를 획득한 ‘서관면옥’을 들였다.
반응은 뜨거웠다. 지난 3월14일부터 이달 18일까지 매출이 25%가량 증가했다.
특히 30∼40대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며 전체 매출을 이끌었다. 리뉴얼 오픈 후 100일간 30∼40대 고객 수가 37%, 매출이 46% 각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오피스 상권 중심에 위치한 본점 식당가 입지 특성상 점심시간 직장인들이 많이 찾은 덕분이다.
외국인 고객 매출이 77%가량 뛴 점도 눈에 띈다. 다양한 K컬처를 선보이는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신세계 스퀘어’가 관광 명소로 부상하면서 자연스럽게 식당가로 외국인이 유입된 것으로 분석된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 식당가 재개장 100일을 맞아 1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신세계 제휴 카드로 3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 1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할인쿠폰을 각각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브랜드 발굴 차원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다이닝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의 일상에 미식 경험을 더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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