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비씨커뮤니케이션 케이비씨커뮤니케이션 ‘대통령 배출’ 인천 계양구을 내년 6월 보선, 누가 출마할까? > 자료실 | ::: KBC 커뮤니케이션 :::

‘대통령 배출’ 인천 계양구을 내년 6월 보선, 누가 출마할까? > 자료실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오늘 방문자

제작상담

■ 어떠한 것이든 설명이 가능하시면 제작이 가능합니다.
■ 각종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제작경험이 많습니다.
■ 다양한 유형별 홈페이지,쇼핑몰 제작경험이 많습니다.
■ 업종별 주문형 프로그램 제작 가능합니다.
VR,AR 이용한 결과물 및 모듈제작 가능합니다.

자료실

‘대통령 배출’ 인천 계양구을 내년 6월 보선, 누가 출마할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민종 작성일25-06-07 05:32 조회80회 댓글0건

본문

이재명 대통령을 배출한 인천 계양구을 선거구의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앞두고 각 정당의 경쟁 구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계양구을에서는 선거가 1년이나 남았지만 출마 예상 정치인들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6일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 등에 따르면 이 대통령의 국회의원 사직에 따라 실시되는 계양구을 보선은 내년 6월 3일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진다.
공직선거법상 3월 1일 이후 실시 사유가 확정된 재보선은 이듬해 4월 첫 번째 수요일에 진행되지만, 내년에는 지방선거가 있어 보선과 지방선거가 같은날 실시된다.
계양구을은 인천 14개 선거구 중 더불어민주당 지지세가 가장 강한 지역이다. 2004년 17대 총선 때 신설된 계양구을 선거구에서는 작년까지 총선 6회, 보선 2회 등 8차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당 계열 정당이 7번 이겼다.
민주당 전 대표인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4번, 이재명 대통령이 2번, 최원식 전 국회의원이 1번 당선됐다. 국민의힘 계열 정당이 이긴 것은 2010년 한나라당 이상권 후보가 유일하다. 이번 대선에서도 이 대통령의 계양구 전체 득표율은 55.22%로 인천 10개 군·구 중 가장 높았다.
지역 안팎에서는 한국GM과 산업단지 등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많고, 서울로 출퇴근하는 젊은이들이 많아 계양구을의 민주당 지지도가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에서는 작년 총선 ‘명룡대전’에서 이 대통령에게 져 낙선 고배를 마신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출마 가능성에 관심이 쏠린다. 서울 양천갑에서 3선 국회의원을 지낸 원 전 장관은 작년 총선 패배 후에도 국민의힘 계양을 당협위원장직을 유지하고 있다. 2022년 보선에서 이 대통령과 합을 겨뤄본 윤형선 전 국민의힘 계양을 당협위원장도 후보군으로 거명된다.
민주당에서는 계양구 3선 구청장 출신의 박형우 전 구청장과 윤대기 변호사 등이 주민들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지역 정가에서는 대통령을 배출한 선거구라는 상징성이 있는 만큼 각 정당이 중량감 있는 후보를 필승 카드로 내놓을 것이라는 의견이 힘을 얻고 있다.

인스타 팔로워 구매

 


| 케이비씨 커뮤니케이션 | 대표자명 : 이지행, 장한울| 주소 :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공항대로 200 지웰타워 1110~1112호
TEL : 02-6941-2757 | FAX : 02-6941-3849 | E-mail : kbccommunication@naver.com
당사의 어플방식은 저작권 및 특허출원중입니다. 복제,모방,변용 및 유사 상행위 적발시,경고,통보없이 민형사상 책임을 진행합니다
Copyright © www.kbccommunication.co.kr All rights reserved.Since 2008 케이비씨 커뮤니케이션 · 사업자번호: 851-58-00336